- 미국 육종가 버어뱅크에 의해 옥스아이 데이지에 일본산의 Chry- sauthemar nipponicum Matsumura를 교배하고, 그외에 2∼3의 국화속을 교배하여 육성한 것이며, 숙근성 다년초로 높이 50∼60㎝ 정도 자라고 줄기와 잎에는 털이 없으며 녹색이다. 잎은 대생하고 잎 길이는 5∼7㎝로 좁고 잎의 가장자리에 거치가 있다. 근출엽은 길고 줄기 끝에 붙은 경엽은 짧다. 꽃은 줄기 끝에 1송이씩 피며 6∼7월경에 개화된다. 꽃의 직경은 6㎝ 정도 되고 설상화는 흰색이다. 절화 및 화단용으로 이용된다. 원산지는 유럽과 아시아, 북아메리카, 아프리카에 분포하는데 전세계에 약 100∼200종이 난다. 한국에는 17종이 난다.
1.대구 이현공원
- 이현공원은 대구 서구의 대표적인 공원이다. 2015년부터 대대적인 정비를 통해 대구 서구의 명소로 떠올랐다. 공원에는 잔디광장이 넓게 펼쳐져 있다. 바람소리길, 벚나무길, 은행나무숲길 등 다채로운 산책로도 있다. 이 밖에 야생화원, 억새밭, 생태연못, 각종 테마공간, 전망데크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2.대구 진밭골산림공원
- 접근성이 좋고 쾌적한 공간이다. 산림공원과 연계된 순환형 산책로가 있다. 힐링 숲, 명상의 숲 등 테마 숲이 조성되어 있으며 봄꽃인 철쭉류를 집중해서 심어 봄철 명소가 되도록 조성했다.
3.대구 퀸스로드 그린웨이 공원
- 그린웨이는 대구광역시 도심에 시민들을 위한 산책길로 조성되어 휴식 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과거 미정비된 녹지에 나무만 심어져 있어서 시민들이 거의 찾지 않는 장소였으나 서구청은 녹지 리모델링, 생활환경 숲 조성, 미세먼지 차단 숲 조성 등을 통하여 푸른 숲길의 산책로를 만들어 왔다.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단풍원은 2020년 4월에 방영된 드라마 「더 킹」의 촬영 장소로 활용되기도 하였다.
4.울산 슬도 해안산책길
- 방어진항으로 들어오는 거센 파도를 막아 주는 바위섬이다. 무인 섬이며 성끝마을에서 슬도까지 260m의 파제제[파도를 제어하는 둑]가 놓여 있어 쉽게 슬도를 드나들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슬도 정상에 위치한 슬도등대는 1958년에 슬도 주변에 저수심 및 작은 암초들이 산재하여 슬도 표시 및 방어진 항만 인지표로 설치하였다. 등탑은 백색 원형 철근 콘크리트이며, 높이 10.8m로 무인 등대이다. 다양한 어종이 서식하고 있어 낚시꾼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한 경관이 아름다워 드라마 「욕망의 불꽃」, 「메이퀸」이 촬영되기도 하였다.
5.경남 양산 시민건강숲 산책로
- 물금신도시 내 부산대 양산캠퍼스 유휴부지(첨단산학단지·실버산학단지)를 둘러싸는 형태로 조성된 길이 4㎞의 ‘양산시민건강숲 산책로’다.
6.경암 함안 악양생태공원
- 남강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더불어 전국 최장 길이의 둑방과 주변 수변 및 습지와 연계하여 자연친화적인 문화공간으로 조성하였으며, 어린이 놀이시설, 야외공연장, 방문자센터 등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다양한 야생화 및 핑크뮬리 식재로 볼거리를 제공하여 자연속에서 힐링을 원하는 탐방객을 맞이하고 있다.